제가 얼마 전 창녕에 다녀왔습니다.~ 정말이지 공기도 좋고 조용하고 제가 딱 원하던 곳이었습니다. 저는 시골 같은 분위기를 굉장히 좋아합니다! 거기에다가 사람들도 무척 친절했습니다. 길을 물어보면 따라오라면서 끝까지 챙겨주셨어요~ 저는 아직 차가 없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다녀왔습니다! 자가용을 이용해서 편하게 다녀오는 것도 물론 좋지만 대중교통은 그만의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. 그 현지의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현지에 더 녹아들 수 있고 운전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것이 매력인거 같습니다.

우선 창녕여행은 별 계획이 없이 갔던 여행이었습니다. 무작정 시외버스터미널로가서 가장 가깝고 별로 안 기다려도 되는 곳을 찾던 중 창녕이 있어서 바로 티켓을 끊었습니다. 출발까지 한 시간 정도 남아서 근처 이마트로 갔습니다.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삼각김밥과 닭꼬치를 사서 갔습니다.~ 제가 사는 지역에서 창녕까지 130분이면 충분합니다. 버스 안에서 어디로 갈지 정하다가 창녕의 명소 우포늪으로 결정을 했습니다. 창녕시외버스 터미널로 나오면 도보로 3분정도 걸리는 거리에 영신버스터미널이 있습니다. 길치이신 분들은 주변사람들에게 물어 보세요~ 아주 친절하게 알려주신답니다! 그렇게 영신버스터미널에 도착해서 운 좋게 바로 우포늪 가는 버스가 있어서 탈 수 있었습니다. 가시기전에 시간 알아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.~ 한 번 놓치면 꽤 기다려야 다음 버스가 오거든요. 영신버스터미널에서 우포늪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한 20분쯤이면 우포늪에 도착합니다.

우포늪에 딱 도착하자 너무 배가 고파서 오전에 이마트에서 산 닭꼬치를 의자에 앉아서 먹었습니다! 배가고파서 그런지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.

우포늪 안에 들어가면 시간별로 코스가 나와 있습니다. 30분 코스부터 3시간 코스까지 아주 다양하게 있습니다. 저는 30분코스로 선택했습니다. 그런데 제1전망대 가는 데 계단이 왜 이렇게 많은지 만만하게 보고 올라갔다고 꽤 힘들었습니다. (평소 운동부족이라서 힘들었을 수도 있어요~ )

 

 그런데 제 1전망대 꼭 가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.~ 그곳에 있는 망원경을 통해 새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. 새들이 정말 많습니다. (환 공포증있는 사람들은 주의하세요!) 저는 망원경으로 구름도 본답니다! 구름도 꼭 보세요! 정말 아름답습니다! 1전망대를 갔다와서 제1코스가 아닌 그냥 마음대로 가기로 결심했습니다. 그래서 급 방향을 틀어 대대제방으로 향했습니다. 대대제방으로 간 것은 진짜 신의 한수였습니다.

 

한 쪽은 늪이 있고 반대편은 노랗게 물들인 논밭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. 대대제방 가는 길 군데군데 망원경이 있으니 꼭 보고 가시기를 추천합니다. 1전망대보다 새들을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!

! 그리고 우포늪에 날파리떼가 정말 많습니다. 주의하시고 가세요~

그렇게 보고 나니 시간이 꽤 늦어서 다시 버스를 타고 창녕 시외버스터미널로 돌아왔습니다. 그 근처에 대중분식당 이라는 맛집이 있습니다. 길치라 가는 길 몰랐지만 창녕시민의 도움으로 무사히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. 역시나 정말 친절했습니다.~

어디 블로그에는 번호표를 뽑아야한다고 해서 사람들이 많을까 걱정도 했지만 다행히 사람들이 없어서 바로 앉아서 먹었습니다. 여기는 들어가면 보통의 식당 집처럼 몇 분이세요로 질문을 시작하지만 “2명이요로 주문이 끝납니다. 메뉴가 막국수 하나밖에 없기 때문이죠. 대중분식당의 막국수는 진짜 맛있습니다. 왜 메뉴가 하나인지 맛보자마자 알았습니다. 시원하고 새콤하고 칼칼하고 혼자 다 했습니다.~ 그리고 양도 진짜 많아요. 거기에다가 면만 따로 한 그릇도 주십니다. 그렇게 식사를 끝내고 버스시간이 다 돼서 버스를 타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. 짧은 여행이었지만 힐링이 많이 되었습니다. 일상생활에 지친 사람들, 가까운 곳도 좋으니 잠깐 하던 일을 내려놓고 여행 갔다 오는 것은 어떻습니까? 경치 좋고 공기 좋은 곳 창녕으로 한 번 힐링하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~

 

'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나혼자 영어공부하기 (일빵빵 기초영어)  (0) 2018.10.06
도가니를 다시 읽고나서  (0) 2018.10.05
추억의 게임  (3) 2018.10.02
ocu과목 추천합니다~  (0) 2018.10.01
포토샵으로 아기자기 그림그리기  (0) 2018.10.01

+ Recent posts